글로리서울안과

나도 혹시 노안백내장 일까 걱정이 된다면? 본문

노안수술

나도 혹시 노안백내장 일까 걱정이 된다면?

dlqmslthdb 2024. 9. 25. 17:22
나도 혹시 노안백내장 일까 걱정이 된다면?

우리의 몸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늙어가고 망가지는 부위도 생겨나게 됩니다. 우리 눈도 늙어갑니다. 눈이 늙어가면 눈에 질환이 생깁니다. 바로 노안과 백내장 입니다. 노안과 백내장은 수정체에 생기는 질환인데, 닮은 증상 때문에 많이들 혼동하고는 합니다. 오늘은 노안백내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안이란 무엇일까?

노안이란, 나이가 들수록 수정체를 조절하는 근육의 탄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가까이 보이는 상과 멀리 보이는 상의 초점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눈에 보여주는 능력이 떨어져 가까운 거리가 잘 안보이게 되는데 이를 노안이라고 합니다. 

노안의 증상

노화 현상의 일종이며, 나이가 들어갈수록 안구의 조절력은 떨어지게 되는데 이는 수정체의 탄력성 저하와 수정체의 비대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수정체가 탄력성이 떨어지고 비대해져 가까운 것을 볼 때 수정체가 탄력이 있지 않기 때문에 먼거리는 잘보이고 가까이에 있는 상이 흐리게 보이게 됩니다. 노안의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거리 작업이 어려운 증상, 책을 읽을때 눈이 피로해 두통이 생기는 증상, 돋보기를 착용하면 또렷하고 정확하게 보이는 현상, 눈이 뻑뻑하고 무겁게 느껴짐, 신문이나 책을 읽을때 거리가 갈수록 멀어짐, 휴대전화 문자를 보기가 어려움, 먼것과 가까운 것을 교대로 볼때 전환이 늦어지는 증상, 시야가 흐리고 불쾌감등이 느껴지는 증상, 어두운 곳이나 몸이 피곤한 경우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백내장이란 무엇일까?

백내장이란 눈안의 수정체가 뿌옇고 혼탁하게 변하는 질환입니다. 눈으로 들어간 빛이 망막에 상으로 맺히기 전에 수정체를 통과하다가 빛이 흩어지게 되어 사물이 번져보이거나 희미하게 보일 수 있으며, 때로는 색상이 원래와 다르게 왜곡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백내장은 매우 흔히 발생되는 질환으로 정상적인 노화 과정의 일환입니다. 

백내장의 증상

백내장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 시력감퇴가 있습니다. 초기에 원거리 시력이 다소 저하된 듯 하다가 점점 심한 시력장애로 진행됩니다. 두번째, 근시 입니다. 평소 돋보기를 사용하였으나 갑자기 돋보기 없이 독서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복시입니다.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네번째, 주맹현상 입니다.  밝은 곳에서 시력이 더 떨어지고 어두운 실내나 밤에 더 잘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빛이 퍼져보이거나 햇빛에서 눈을 뜨기가 힘듭니다.  

이렇게 노안백내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노안과 백내장이 의심될 경우 빠르게 글로리서울안과로 오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백내장의 경우는 병을 늦게 발견하여 진행이 된 상태라면 합병증이 올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빠르게 검진을 받고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Comments